기사 메일전송
2021 세계 토양의 날 기념식, "토양보전을 약속하다"
기사수정


환경부(장관 한정애)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12월 3일 ‘2021 세계 토양의 날’을 맞이하여 ‘토양, 보전을 약속하다’를 주제로 온라인 기념식과 강연 등의 행사를 개최하였다.

 

‘세계 토양의 날’은 토양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토양 본래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노력을 촉구하고자 유엔이 정한 기념일(12월 5일)로, 우리나라는 올해로 7번째 기념 행사다.

 

올해 토양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현장 행사 대신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유튜브를 통해 1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중계되었다.


= 유튜브(www.youtube)에서 ‘환경부’ 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검색

 

유엔은 올해 ‘세계 토양의 날’ 주제를 ‘토양 염류화를 막고, 토양 생산성을 높이자(Halt soil salinization, boost soil productivity)’로 정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토양의 가치와 중요성을 되새기고 우리 모두가 건강한 토양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그 실천을 약속하자’는 내용을 전달한다. 로 진행되었다.

 

김동구 환경부 물통합정책관은 “이번 토양의 날을 맞아 토양의 가치와 소중함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토양은 대기 중의 탄소를 흡수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도 수행하고 있는 만큼, 기후변화 대응에 있어서도 토양 보전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6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