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도 / 보건환경연구원, 설 명절 성수식품 검사 결과‘안전’
기사수정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설 명절을 대비하여 명절 다소비 식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위생 기준을 모두 만족하여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도 식의약안전과와 11개 시?군이 참여한 일제점검을 통해 명절 제사음식, 다소비 가공식품 등 53건에 대해 기준·규격 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제수용 조리식품 32건, 명절 다소비 가공식품 12건, 수산물 9건을 대상으로 △내용량 △황색포도상구균 및 리스테리아균 등 주요 식중독균 △보존료·타르색소의 적정 사용 여부 등에 대해 집중 검사를 실시했으며 검사 결과 모두 기준·규격을 만족해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설 연휴기간 동안 도민이 안심하고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관내 식품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을 지속할 계획이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명절 성수식품 점검을 비롯해 시기별 사회 이슈에 따른 다소비 식품에 대한 선제적 검사로 부정·불량식품 유통을 사전 차단하겠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식품안전성 검사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7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