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 천안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기사수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하 중수본)는 오늘 충남 천안 산란계 농장(약 120천마리 사육)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진(25차, H5N1형)되었다고 밝혔다.


(가금농장발생) 25(11.8.~, 산란계9, 육계2, 오리13, 메추리1 / 경기2, 충북6, 충남3, 세종2, 전북2, 전남10)

 

중수본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농장 역학조사를 통해 역학 관련 농장·시설·차량에 대한 검사 및 이동 제한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산란계 농장은 경기 화성 산란계농장 역학 관련 정밀검사 과정에서 조기 발견되었다.

 

의심축이 확인된 즉시 초동대응팀이 현장에 투입되어 해당 농장에 대한 출입 통제, 예방적 살처분, 역학조사 등 선제적 방역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중수본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가금농장에서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조기 차단을 위해 농가·관계기관이 함께 총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가금농장 관계자들은 설 연휴 기간에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출입 차량 2중 소독(고정식+고압 분무)을 포함한 농장 4단계 소독, 소독·방역 시설이 없는 농장 부출입구·축사 쪽문 폐쇄 등 방역수칙 준수와 차단방역을 세심히 실천해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7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