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 해양쓰레기 관리 개선 본격 돌입
기사수정


인천광역시는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 조성을 위해 해양쓰레기 수거 및 관리체계를 본격적으로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약 14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지난해 보다 43억 원 증가한 규모다.

시는 지난해 약 104억 원의 예산 및 해양쓰레기 수거 사업을 통해 약 5,200톤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처리했다.

또한, 시는 해양·환경 정책 실현을 위해 지난해 3월 환경특별시 추진단을 신설, 해양쓰레기 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였으며, 6월에는 「해양쓰레기 처리 및 관리 조례」를 공포하여 해양쓰레기 관리 지원근거를 마련했다.

아울러 10월에는 한강에서 인천앞바다로 유입되는 육상기인 쓰레기 처리를 위해 환경부 및 서울·인천·경기도와 분담금 55억 원을 58억 원으로 3억 원 증액하는 「인천앞바다 쓰레기 처리 비용분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씨클린호는 한강 및 육상에서 유입되어 해양환경악화 및 선박사고를 유발하는 부유쓰레기 22톤을 수거 처리하였으며, 10일에 걸쳐 무인도서 해양쓰레기 6톤을 수거하여 해양환경개선에 힘썼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 “우리 시는 해양쓰레기 증가 및 미세플라스틱 문제의 사회적 이슈에 적극 대응하고 선도적인 해양·환경정책 실현을 위해 이 달 해양환경과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7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