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 16일부터 '바다의 날' 맞아 범도민 바다 대청소 실시
기사수정


경상남도는 바다의 날(5.31)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바다 대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바다 대청소는 7개 연안 시군에서 어업인수산단체민간단체기업체 등 3,500여 명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집중 수거활동을 실시하고 바다정화 홍보 캠페인도 병행한다.

 

아울러 어촌계별 마을 앞바다 책임 정화활동평소 관리가 소홀했던 도서지역 관리 사각지대 및 바다 밑 침적쓰레기 수거 등 깨끗한 해양환경조성을 위한 대대적인 바다 정화활동에 나선다.

 

매월 셋째 주를 바다 자율정화 주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7개 연안 시군은 소속 개별 단체 등과 협의 후 해양쓰레기 종류발생 시기 등 해역별 특성을 고려한 바다정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제홍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양쓰레기 문제는 관 주도의 해양폐기물 관리 정책으로는 한계가 있다주민 스스로가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조업 중 인양쓰레기 되가져오기집하장 등 지정된 장소에 해양쓰레기 버리기불법 투기 금지 등 깨끗한 해양환경조성을 위해 바다 지키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8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