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 드론을 이용한 약제 살포 등 미래농업 대비한다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가 17일 금남면 대박리 벼 재배포장에서 ‘2022년 세종시 드론직파 현장연시회’를 열고, 드론을 이용한 볍씨 균일살포, 약제 살포 등의 현장 적용기술을 공유했다.

 

이날 연시회는 농촌 인력난 가중에 따른 노동력 대체방안 중 하나로 농업용 드론을 활용하고자 하는 청년 농업인과 관내 재배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청년 농업인과 참여 농가들은 ‘드론직파’ 신기술이 도입될 경우 못자리 설치와 육묘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노동력과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연시회장에는 드론활용 볍씨, 드론용 방제약제, 농업용 드론 및 화판 등이 전시됐고, 스마트농업 시대에 걸맞은 벼 드론직파 재배기술 확대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배동필 세종시벼연구회장은 “스마트농업의 일환으로 벼 드론직파 재배기술의 확대에 대한 농업인의 요구가 높다”며 “연시회를 통해 배우고 익힌 신기술과 정보를 공유해 세종시에 드론직파 재배기술이 조기에 정착되도록 미래농업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8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