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천군 / 위반 건축물 근절 위한 현수막 눈길
기사수정


합천군이 올바른 건축 문화와 쾌적한 농촌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설치한 이색 현수막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위반 건축물 근절을 위한 홍보 현수막 내용으로는 ‘꽁꽁 숨긴 위반 건축물 항공 사진은 다 기억합니다’ 아래에 ‘단 1㎡라도 건축허가(신고)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라는 문안 등으로 제작됐다. 해당 현수막을 주민 왕래가 많고 눈에 잘 띄는 주요 도로변 지정 게시대에 현수막을 게첨해 위반 건축물 근절에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위반 건축물은 건축신고·허가를 받지 않고 건축한 모든 건축물이며, 컨테이너 등의 가설 건축물도 축조 전 신고 또는 존치 기간 내에 연장 신고를 해야 한다.

 

 위반 건축물은 적발 시 2~3차례 행정계고(자진철거 및 원상회복) 절차 후 시정될 때까지 매년 이행 강제금이 부과되고, 해당되는 건축물 대장에 “위반 건축물”로 표기되고 허가청의 다른 각종 인허가 및 등록 행위 시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는다.

 

 이종록 도시건축과장은 “건축행위 전 사전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위반 건축물로 인한 안전에 대한 위험과 재산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지도를 통해 군민이 살기 좋고 쾌적한 주거 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 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8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