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 어르신 친환경 주방세제 교육·나눔 실시
기사수정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기용) 봉사단체 양평문화원여성회는 6월 한 달 간 양평군 대한노인회 소속 5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 100여 명에게 친환경 주방세제 제작 교육 및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2022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어르신들을 위한 친환경 주방세제 제작 교육과 나눔 활동을 계획했다.

 

교육은 악취 제거 및 수질 개선 효능이 뛰어난 EM활성액(Effective Micro-organism, 유용미생물)을 이용하여, 어르신들이 직접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 환경보존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세제인데, 직접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 자연보호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옥분 양평문화원여성회 회장은“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환경보호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가시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하나뿐인 지구를 아끼고 보호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윤기용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주신 양평문화원여성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센터에서도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실천 방향을 제시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8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