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중독 예방 체험관, 메타버스 '지킬박사 월드' 개방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식중독 예방 수칙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가상공간 제페토 월드)에서 식중독 예방 체험관 ‘지킬박사 월드’를 7월 1일 개방한다.


지킬박사 월드는 학교공간(운동장, 체육관, 조리실, 급식실, 강당 등)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친숙하게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식중독 예방요령 체험관(체육관, 조리실)에서는 식중독 발생으로 위기에 빠진 지킬박사 월드를 구출하기 위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6가지 임무를 모두 달성하면 ‘식중독 예방 실천왕’ 상장을 받을 수 있다.


식중독 예방 식생활관은 지칼박스 월드 내 급식실에서 식중독 예방 홍보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한다.


식생활 교육관(강당)은 대형 스크린으로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설명하는 등의 교육 공간이다.


신속검사 버스에서는 실제 운영 중인 식중독 신속검사 버스 내부의 검사실을 그대로 구현하여 검사장비를 둘러보고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지킬박사 월드 개방과 함께 8일간(7.1~7.8) ‘지킬박사 계정 팔로우 하기’와 ‘식중독 예방 실천왕 인증샷’(7.4~7.31) 참여 이벤트등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메타버스 등 최첨단 신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식중독 예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8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