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부지방산림청, 산불 예방 '숲가꾸기' 최우수사업지로 선정
기사수정


산림청에서 기능별 산림관리 체계 확립 및 사업 시행자 품질 제고를 위해 실시한 ‘2022년 숲가꾸기 우수 사업지’ 평가에서 북부지방산림청 인제국유림관리소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산림청 5개 지방청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한 숲가꾸기 사업지 10개소를 대상으로 1차 서면·2차 현장평가로 이루어졌다.

또한, 북부지방산림청은 이 외에도 올해 자원조성 분야에서 우리가 키운 조림지 평가 우수상, 양묘기술 우수 사례 평가 우수상, 임업기능인 경진대회 우수상 등 사업 전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인제국유림관리소에서는 지역주민의 방문이 많은 등산로 주변 잣나무 단순림에 대해 산림의 다층화와 혼효림을 유도하는 산불예방 숲가꾸기를 시행하여 산불 사전예방 및 피해경감 효과를 높였다.

또한, 내·외부 평가에서도 수원함양기능을 유지하며 다른 나무가 생육할 수 있는 공간과 충분한 빛을 확보해주어 하층식생 유입과 산불에 강한 다층혼효림 발달을 적절히 유도하였다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앞으로도 관내 산불 등 산림재해 예방을 위한 산불예방 숲가꾸기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현장역량을 강화해 숲가꾸기 사업 품질을 향상을 도모하여 타기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60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