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 '가정용 하수관로' 올바른 관리 위한 홍보물 제작
기사수정


여주시 하수사업소에서는 가정용 하수관로의 막힘 및 역류현상 등 여주시민이 겪고 있는 하수도 애로사항과 관련하여 우리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의 홍보물을 제작 하였다.

최근 식생활의 변화로 화장실 내 물티슈 사용 및 음식물 처리, 설거지 시 발생되는 기름의 응고물 등 각종 이물질로 인해 가정용 하수관로 막힘과 이로인한 오수의 역류 현상에 대한 민원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원인이 사용자의 부주의가 대부분 이었다.


이에 여주시에서 제작된 홍보물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냄비 받침과, 화장실에 구비해 두고 쓸 수 있는 방향제로 홍보물에 문구를 새겨 사용자가 하수관로 관리의 문제에 경각심을 고취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여주시는 “이번 홍보물을 많이 부족하지만 시민들과 음식물 분쇄기 사용자 등에게 배포하여 가정하수 배출시 주의사항을 안내로 하수관로의 막힘 및 역류 현상의 원인 등 하수도 관리에 대한 시민의식 고취로 주민 불편이 개선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주민 불편이 없도록 하수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61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