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 / 치매안심센터, ‘건강한 여름나기’ 안심꾸러미 물품 배부
기사수정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젝트로 ‘치매안심! 폭염안심!’ 안심꾸러미 물품을 배부한다.

이번 안심꾸러미는 여름철 폭염 및 건강관리에 취약한 치매어르신들의 인지 및 신체 기능유지와 치매 증세 악화를 예방하여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맞춤형 치매 복지 중 하나이다.

안심꾸러미에는 고단백 영양식과 함께 여름용 모자, 폭염대비 예방부채, 일회용 밴드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는 물품들이 담겼다.

대상으로는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관내 거주하는 치매 어르신 1,600여명으로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치매안심센터 직원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치매어르신의 안부확인 및 치매 약물복용 여부, 여름철 폭염 국민행동 요령 교육, 냉방기구 및 무더위쉼터 이용안내 등 건강관리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안심꾸러미 물품 배부로 치매어르신들의 안부 및 건강상태 확인, 건강관리를 통한 인지 및 신체기능 향상, 부양가족들의 돌봄부담 경감 등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 관련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55)960-8080 또는 24시간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62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