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부, 국토교통 정책에 참여할 '청년' 모집
기사수정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국토교통 정책에 직접 반영하고, 정책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하여 청년자문단과 청년 온라인패널을 공개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청년들이 창의성과 혁신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활동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정책 입안·추진·평가 등 전 단계에서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모집은 6월 29일부터 누리집(https://jrs.jobkorea.co.kr/molit)에서 2주 동안 진행되며, 지원서 작성 단계에 따라 자기소개 및 활동계획 등을 작성하면 된다.

-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 중에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의 자문단 참여 등 유사경력이 있는 사람, 참여예산제 및 국민디자인단 등 정책제안 선정 경력이 있는 사람, 청년단체 활동 경력이 있는 사람 중 하나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는 청년 50명을 선정한다.


청년 온라인패널은 청년 의견이 국토교통 정책에 지속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에 대한 의견조회, 정책 설문조사, 우수정책 선정, 최신 트렌드 조사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소통창구로 운영된다.

모집은 6월 29일부터 누리집(https://molit.go.kr/2022onlinepanel)에서 2주 동안 진행되며, 성명, 연령, 거주지역 등 간단한 정보만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 국토교통 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자격기준 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고, 1,000명의 청년으로 구성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8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