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 기업 , 소비자 단체와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협약식 개최
기사수정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농협 목우촌, 매일유업㈜, 

    샘표식품(㈜ ㈜선진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와 한국체인스토어협회(협회장 이제훈),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협회장 정현식), ㈜농협 목우촌(대표이사 표기환),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샘표식품㈜(대표이사 박진선), ㈜선진(총괄사장 이범권)는 2022년 7월 15일(금) 망원2동 주민센터에서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탄소중립 2050,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사업의 일환으로 참여 협회 및 기업과 소비자가 탄소중립 사회를 앞당기기 위한 노력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탄소중립 생활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IT 기기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한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를 통해 ‘디지털탄소 발자국 줄이기’에 다함께 동참할 것을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협회 및 기업과 소비자단체는 앞으로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를 위해 해당 조직원들의 참여와 실천을 유도할 것을 서약했다.

 

한편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참여 협회 및 기업과 함께 2022년 7월~9월 불필요한 메일 지우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탄소발자국 줄이기 실천 협약서」

 

우리는 ‘탄소중립 2050’을 위해 범국민적 탄소발자국 절감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적극 공감한다. 이에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농협목우촌, 매일유업㈜, 샘표식품㈜, ㈜선진은탄소발자국 줄이기를 위해 다음과 같이 협약한다. 

 

 ○ 우리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사회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탄소중립 생활화’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 우리는 IT기기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해 ‘디지털 탄소발자국줄이기’에 동참하고, 모든 조직원들이 필요한 이메일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여 실천하도록 한다. 

 

 ○ 우리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통해 협회와 기업, 소비자가 이에 공감하고 참여하여 탄소중립 2050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선도한다. 

 


2022년 7월 15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8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