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수상작 발표
기사수정

환경부는 지난 3월 실시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심사결과를 2일 발표했다.그 결과, 실천사례 부분 대상에 포스코엔지니어링이 선정됐다. 


이 회사는 과학적 분석과 감량을 통해 식단의 만족도를 높이고 음식물 쓰레기를 월 평균 24.5%를 줄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엔지니어링은 2011년 5월부터 임직원 1,100명을 대상으로 건강과 복리후생을 고려하여 매뉴 선호도, 식수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감량 환경을 조성하여 월 평균 잔반량을 24.5%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는 핵심원인을 10가지로 분석하고,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메뉴추가, 음식의 최적온도와 메뉴별 표준염도 설정, 식수인원 예측 등 과학적 감량 방식을 이끌어냈다.

 

환경부 폐자원관리과 김동구 과장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는 많은 국민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2개 분야 6개 부문으로 집단급식소, 음식점의 실천사례와 중ㆍ고등학생, 대학생, 일반, 공무원의 종량제 배출방식 아이디어로 나눠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