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 1회용품 없는 행사, 제3회 멸종위기 동식물 페스티벌 개최
기사수정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홍천군 북방면)에서는 “제3회 멸종위기 동식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을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는 그 동안 한반도에서 멸종된 것으로 알려져 있던 멸종위기 I급 ”장수하늘소“가 살아있는 상태로 전시되어 실물을 볼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장수하늘소“의 생태학적 위치나 가치는 ”백두산 호랑이“에 버금갈 정도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회용품 없는 행사를 슬로건으로 하여 행사장 내 모든 용기들은 다회용기가 사용된다. 


아울러개인 용기나 텀블러를 가져오는 방문객은 과자와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며, 없다면 현장에서 무료로 렌트도 가능하다. 


페스티벌에서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AR(증강현실)을 활용하여 멸종위기 동물을 만나보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하며, 이 밖에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음악마술쇼, 버스킹, 비눗방울쇼 등 공연과 자연재료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그리고 동물먹이주기, 타요타요 전기버스 타기 등 모두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이형찬 소장은 ”사라져 가는 멸종위기 동·식물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생태교육까지 깊어가는 이 가을에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하여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59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