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재영(碧眼)
◼ SLOW MAKES 회장
◼ 깔라빠협회 운영
◼ 숙명여대 “기초향장학” 수료
◼ “포춘지” 마케팅의 달인소개
◼ 발효화장품 “미애부” 창업자
길재영(碧眼) 선생의 장상학 이야기
< 고혈압[高血壓] >
멋쟁이의 계절 겨울입니다. 그러나 날씨가 추워지면 외출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혈압[高血 壓] 환자는 날씨를 잘 살핀 후 따뜻한 옷차림으로 외출해야 합니다.
고혈압 환자의 대부분이 온도변화가 심한 겨울과 환절기에 위험을 초래하는 사례가 높기 때문입니다. 꼭 어 디가 아프거나 불편한 환자가 아니라도 추운 날씨에는 자칫 감기에 걸릴 수 있어서 두꺼운 양말과 목도리를 두 르고 모자를 챙겨 외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실 고혈압 환자는 추운 겨울, 더운 여름,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건강에 신경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면 이와 같은 고혈압 환자는 평소 “어떤 음식을 섭생해야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1번은 심장을 위한 음식을 보[補]해야 합니다.
인삼·홍삼·대추·참치·연어·팥·수수·토마토·딸기·비트·빨간 파프 리카·씀바귀·고들빼기·고사리 등과 같이 붉고 쓴 음식들이 좋고 2번은 위를 따뜻하게 하면서 비장[備藏]의 기 능을 살려주는 음식으로써 삽주·강황·감초·황태·현미·대두·굴비·호박·오렌지·노란 파프리카 등입니다.
3번은 간 [肝] 기능을 향상해주는 음식으로써 쑥·파·고등어·녹두와 그 외적으로는 녹색과 신맛 나는 식품 종류입니다. 따라서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분은 위의 순서에 맞춰 1번 50%, 2번 30% 3번 20%의 비율로 6개월 정도 섭생 하면, 평생 약을 달고 살아야 할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