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변화의 숲·40초 이야기’ 영상 공모전 개최
기사수정


산림청이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내달 4일까지 ‘변화의 숲·40초 이야기’ 영상(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산림과학기술로 바뀌는 산림의 미래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만 13세부터 만 40세까지 청소년·대학(원)생·청년 임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30초에서 40초 내외의 짧은 분량의 숏폼(영상)으로 스케치코미디·인터뷰 등 장르 구분 없이 숲과 과학기술 내용이 담긴 세로 형식의 영상이면 모두 가능하다.


작품접수는 이달 9일부터 내달 4일까지며 공모요강 및 참가신청서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심사에서 10건을 선정하며 예선을 통과한 작품은 국민생각함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우수상 1건·우수상 1건·장려상 2건 등 총 4건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점 100만원·우수상 1점 50만원·장려상 2점 각 30만원을 수여하며 우수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은 향후 산림과학기술 기획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산림청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들이 기대하는 미래 산림의 모습을 발굴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산림과학 기술연구를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68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