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층건물 승강기 100대 중 3대는 안전관리 미흡 - 안행부, 전국 30층이상 설치승강기 8,379대 안전실태 점검
기사수정

전국 30층 이상 고층건물에 설치된 승강기 100대 중 3대는 안전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행정부(장관 정종섭)는 전국 30층이상 고층건물 승강기 667개소 8,379대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한 결과, 개선이 필요한 319건을 적발해 안전조치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자치단체, 승강기 검사기관, 유지관리업체가 합동으로 관리주체의 자체점검 일정에 맞춰 실시했다.

점검결과 지적된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승강기 사고대응요령 관리미흡 96개소, 안전이용홍보미흡 63개소, 안전관리자 교육미흡 12개소, 안전용품 미확보 8개소 및 비상호출장치 작동불량 70건, 검사합격증명서 미부착 59건 등 이었다. 


이에 따라 안전행정부는 검사합격증명서를 분실한 관리주체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내로 증명서를 재발급받아 부착하도록 했고, 안전관리자를 선임하지 않았거나, 미처 안전 교육을 받지 않은 안전관리자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선임 및 교육을 받도록 독려했다. 


안전행정부는 지자체, 검사기관 및 유지관리업체와 함께 연중 상시적인 안전점검과 개선조치로 사고예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번 고층건물 승강기의 점검결과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9월말까지 조치를 완료 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10월 중에는 ‘불법운행 승강기 일제점검’을 실시해, 검사에 불합격한 승강기를 운행하거나, 운행정지명령을 위반하는 사항을 적발하여 행정처분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1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