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부, 대기환경 분야 기술개발사업(R&D) 기획 공청회 개최
기사수정


환경부(장관 김완섭)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9월 12일 오후 서울비앤디파트너스(서울 중구 소재)에서 대기환경 분야 기술개발사업(R&D)의 기획을 위해 연구기관, 전문가, 국민 등의 의견을 청취하는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측정, 산업, 수송 등 대기환경 분야별 관리 기술 현황을 진단하고, 제3차 대기환경개선 종합계획(2023-2032년)에 따른 대기환경 정책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기술 수요를 발굴하여 중장기적인 기술 개발 이행안(로드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 환경부가 2022년 12월 27일에 발표한 대기환경 분야 전국 단위 최상위 행정계획으로 2027년까지 초미세먼지 30% 감축 등 2023년부터 10년간의 중점 추진과제를 담음

 

 이날 공청회에서는 초미세먼지(PM-2.5)와 오존의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 암모니아 및 휘발성유기화합물의 배출량을 줄이고, 배출원을 파악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비중 있게 검토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획연구 배경과 그간 분야별 전문가 검토를 거쳐 마련된 기술개발 계획의 주요내용이 소개되고 산·학·연 전문가를 비롯하여 국민의 다양한 의견이 폭넓게 수렴될 예정이다.

 

  공청회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사전 등록하거나,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 (온라인 등록 주소) http://forms.gle/X2YPiiw7e7TkDX5E8

 

 오일영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대기환경 정책은 기술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대기질 개선과 함께 온실가스 감축으로 연계될 수 있는 종합적 접근이 필요하다”라면서,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대기환경 정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술개발 사업을 기획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68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