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 / 과수 돌발해충 방제 약제 9,280병 공급
기사수정

과수 방제

함양군은 과수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돌발해충 3종(갈색날개매미충·꽃매미·매미나방)에 대한 선제적 방제를 추진, 관내 6개 주요 과종에 대해 방제 약제 9,280병을 무상 공급했다.

 

 지원 대상은 사과, 배, 감, 복숭아, 블루베리, 포도 등 1,185ha에 달하는 재배면적과 관련된 1,437개 농가이다.

 

 돌발해충은 특정 시기나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발생해 과수는 물론 인근 산림에도 피해를 주는 해충이다. 특히 5월 중·하순에 부화한 약충은 잎을 갉아 먹고, 성충은 가지에 붙어 즙액을 빨아 먹으며, 배설물로 인한 그을음병을 유발해 과일의 상품성을 떨어뜨린다.

 

 이에 따라 군은 이동성이 낮은 약충기(5월 말~6월 중순)에 적기 방제될 수 있도록 농가에 약제 공급을 완료하였으며, 마을별 공동 방제일을 지정하고, 산림지와 농림지를 동시에 방제해 돌발해충 확산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병해충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과수 농가에서는 탄저병 및 돌발해충 등 병해충 방제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봄철 저온 피해로 인해 착과량이 줄어든 농가에서는 나무 수세 관리에 신경 써 주시고, 도내 화상병 유입 차단을 위해 사과·배 농가에서는 의심주 발견 시 즉시 농업기술센터 과수담당(☎960-8220)으로 신고해달라”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fksm.co.kr/news/view.php?idx=71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